디마 인테리어 시공사례

Dema portfolio

계단 있는 거실 인테리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모두에게 악재입니다. 하지만 호재인 곳도 있습니다. 바로 가구 업계입니다.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당장 눈에 들어오는 집안 가구에 대한 교체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게 업체의 분석입니다. 새집을 장만하는 대신 헌 집을 수리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하네요. 

실제 가구업체의 실적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샘은 지난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263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6%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현대리바트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리바트의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93억 원입니다. 지난해보다 57% 늘었습니다.

물 만난 가구업체들은 열심히 노를 젖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눈도장 받기에 나섰습니다.

한샘은 지난해 도입한 익일배송 서비스 대상 품목을 최근 700여 개로 확대하고 배송일 지정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상담신청을 통해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도 온라인몰에서 ‘홈캉스 베스트 상품전’을 열어 거실과 침실, 주방 식탁 등 주요 인기제품 특별 구매 혜택 쿠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가구를 유통하는 온라인 쇼핑몰들도 관련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SSG닷컴에서는 한샘과 현대리바트, 로얄앤컴퍼니, 현대L&C 등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은 영상을 통해 가구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 출처 : 비즈니스워치 기사중